본문 바로가기
etc./리뷰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1년 실사용 후기 (내돈내산), 장단점

by teca 2020. 9. 8.

-8.5 정도의 시력에 난시까지 더해져 -10 정도의 시력을 갖고 있다가 작년 여름 안경 없는 생활을 위해 라섹수술을 받았습니다. 직업 특성상 장시간 모니터를 봐야하는 일을 피할 수 없었기 때문에 앞으로의 시력감소를 최소화 하고자 수술을 받자마자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구입해 사용했는데요. 1년간 꾸준히 사용해본 후기를 공유해보려 합니다!

 

전문가가 아닌 입장에서 작성한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

 

 

1년동안 함께한 내 안경

 


 

1. 우선 저의 평소 눈 상태와 전자제품 사용 횟수는

 

평소 눈 상태 전자제품 사용 횟수
라섹수술 완료 + 안구 건조증 하루 평균 10~15시간 사용 (노트북, 핸드폰)

 

저의 평소 눈 상태는 초고도 근시였던 시력에 라섹수술을 한 상태이고 여기에 원래부터 갖고 있던 안구 건조증까지 더해져 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전자제품 화면을 보는 시간을 따져보면 일 때문에 루 기본 10시간씩 모니터 화면을 보고 있는 상황인데요. 일주일에 1~4번 정도는 밤을 새워서 컴퓨터로 작업을 해야 했으니 실제 모니터를 보는 시간은 하루 14시간 이상인 경우가 많았겠네요. 핸드폰을 하던 컴퓨터 모니터를 바라보던 라섹한 시력을 최대한 유지하기 위해 마지막 희망의 끈이었던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은 꼭 항상 착용했었습니다. 

 


2. 그래서 효과가 있었나? (장점)

 

결과 먼저 말씀드리면,

네 효과 있었습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직업 특성상 아침에 눈을 뜬 순간부터 잠들기 직전까지 혹은 잠을 걸러가며 화면을 쳐다보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안경을 사기 전과 후의 눈에서 느껴지는 피로도가 확연히 달랐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사기 이전의 경우 모니터 작업을 하면서 새벽이 넘어가면 인공눈물을 아무리 넣어도 해결되지 않는 건조함에 눈을 뜰 수 조차 없는 상황이 발생하곤 했었는데, 착용 이후 그런 상황이 벌어지는 게 거의 없어졌습니다.

 

 

극단적인 안구건조 현상이 줄어든 것 이외에도 기본적으로 눈이 뻐근하고 피로한 느낌 자체가 안경을 쓰지 않을 때와는 확실히 차이가 났고, 기분 탓인지는 모르겠지만 장시간 사용이 아니어도 밝은 화면을 보고 있는 상태에서 안경을 뺐다 꼈다를 해봤을 때 확실히 착용한 상태에서 눈의 자극이 덜한 것이 느껴졌습니다. 

 


3. 장점 말고 부작용이나 단점은 없었나?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단점
> 1. 착용 초기 약간의 어지러움
> 2. 조금씩 달라 보이는 색

 

단점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지금은 착용한 지 1년쯤 되어 거의 느껴지지 않지만 구매 직후 초반 1~2주 정도는 뺐다 낄 때 시력이 들어가 있지 않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아주 약간의 어지러움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렌즈의 굴곡이 있다 보니 그렇게 느껴지는 것 같은데 안경을 끼고 돌아다니거나 하지 않고 작업 시 책상에서만 착용을 하다 보니 크게 불편한 정도는 아니었고 이 역시도 시간이 지나면 적응이 됩니다. 

 

그리고 아주 약간 렌즈로 인해 색이 달라 보이기는 합니다. 아마 예민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거의 느끼지 못할 수준일 것 같고 흰 배경을 두고  안경을 꼈다 벗었다 해보면 미세하게 붉은? 보라끼가 도는 느낌이 있기는 합니다.(카메라로는 초록으로 보이네요) 하지만 이 역시도 의식하고 색 차이를 보지 않는 이상 거의 느끼지 못하는 수준이기 때문에 걱정할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 모니터 화면을 바라볼 때의 색 비교 / 렌즈를 기울여야지만 카메라에 잡히는 수준입니다.


4. 그래서 구매를 추천하는가?

 

핸드폰, 컴퓨터를 조금이라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하루빨리 구매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저는 하고 있는 일이 컴퓨터를 보는 일이라 모니터 사용 시간이 극단적으로 긴 편이기는 하나, 요즘 핸드폰을 하지 않는 분들은 아마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한번 나빠진 시력은 혼자서 절대로 좋아지지 않으니 나빠지는 것을 최대한 늦추려면 사용하는 편이 여러모로 낫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 글을 쓰는 이유도 특정 제품을 홍보하기 위함이 아닌 하루빨리 눈 건강을 챙기는 사람이 많아졌으면 좋겠는 바람에서 쓰는 것이니, 눈이 나빠져도 아무 상관이 없는 분들이 아니시라면 핸드폰 혹은 컴퓨터를 하실 때만큼은 착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5. 추천하는 구매처? & 가격?

 

인터넷 vs 안경원?
시력 교정 X vs 시력교정 O?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구매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이미 제작되어 판매되고 있는 상품을 구매하는 것과 안경원에 가서 원하는 안경테에 맞추어 주문제작을 하는 것인데요. 저의 경우 시력교정은 필요가 없었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주문을 했었습니다. 

 

시력 교정 X + 인터넷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검색을 해보시면 많은 업체에서 판매를 하고 있으니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과 가격대에 맞추어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격대는 저렴하게는 10000원대부터 시작해서 대략 13000~50000원 정도로 다양하고, 안경원에서 맞춤으로 구매하시는 것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안경원 제작의 경우 주변에서 80000원 정도에 구매했다고 하더라고요. (안경원마다 당연히 차이는 있습니다.) 만약 인터넷으로 구매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이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 알고 싶으시다면 구매한 안경을 가지고 안경원에 가서 말씀드리면 확인 가능하다고 합니다.

 

시력 교정 O or 안경원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

안경원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셔서 원하는 안경테에 청광렌즈를 추가한다고 말씀드리고 주문제작하시면 된다고합니다. 안경테의 폭이 넓고 시력교정 추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대부분 인터넷 구매할 때보다 가격이 3~4배 비싸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물론 안경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상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1년 실사용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