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series

[넷플릭스 신작] 보건교사 안은영, 출연진 & 몇부작 & 원작 젤리의 의미?

by teca 2020. 9. 11.

오늘 넷플릭스 신작, 정유미 주연의 <보건교사 안은영> 공식 예고편이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넷플릭스와 정유미의 조합만으로도  9/25 공개일이 기다려지는데요! <미쓰 홍당무>의 이경미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정세랑 작가의 장편 소설 <보건교사 안은영>이 6부작의 드라마로 만들어져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고 하네요. 본편을 보기 전에 등장인물과 관전 포인트, 작품 속 "젤리"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터부터 심상치 않은 분위기


기본정보

편성: 넷플릭스 2020.09.25.~.  6부작

원작: <보건교사 안은영> 정세랑 장편소설

감독: 이경미

출연: 정유미, 남주혁, 문소리

 

<보건교사 안은영>은 9/25에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는 6부작 판타지 시리즈 입니다. 정유미 님이 맡으신 주인공 안은영 역은 평범한 이름과 달리 남들 눈에는 보이지 않는 '젤리'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캐릭터라고 하네요. 그녀가 새로 부임한 고등학교에서 심상치 않은 미스터리를 발견하게 되고 한문교사 홍인표(남주혁)와 이를 해결해가는 작품이라고 합니다!

 

 

 

원작 그리고 젤리의 의미

 "욕망만큼 순수하면서도 오염되기 쉬운게 없다고 생각한다. 어떤 괴물이나 귀신보다 욕망이 무서울 수 있다고 본다."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의 원작소설을 집필하고 드라마 각본을 맡으신 정세랑 작가님의 인터뷰에 따르면 주인공 안은영이 특별한 능력으로 볼 수 있는 "젤리들"은 욕망의 잔여물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이런 욕망을 의미하는 다양한 형태의 젤리들을 투명하거나 불투명하고 화려하게 속성을 부여해 각각 무해한 욕망 그리고 오염된 욕망을 나타냈다고 해요. 학교 곳곳에 다양한 형태로 퍼져있는 젤리들을 보니 구석구석에 숨겨져 있는 사람의 욕망이라는 의미가 와 닿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공개된 2분 남짓한 예고편만 봐도 다양한 형태의 젤리들이 등장하는 걸 보면 독특한 그래픽과 효과음으로 구현해낸 안은영만의 세계를 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출처: www.sportsworldi.com/newsView/20200908507022

 

 

아직 공개되지 않아 본편을 보지는 못했지만 예고편에서 스쳐지나가는 화려한 장면들을 보니 기대가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형광색 불빛이 나오는 플라스틱 검? 을 들고 고군분투하는 안은영(정유미)의 모습이 참 인상 깊고 이전 다른 드라마에서는 볼 수없었던 신비한 기운이 감도는 듯한 느낌이네요! ㅋㅋㅋ

 

작가님께서 말씀하진 사람의 욕망을 표현한 다양한 형태의 젤리는 왼쪽 두꺼비 괴물의 모습을 하기도, 귀여운 젤리모습을 하기도 한다고 하니 무엇이 어떤 사람의 욕망을 나타내는 건지가 관람 포인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상 2020 9/25에 공개되는 넷플릭스 신작 <보건교사 안은영>에 대한 사전 정보였습니다.


보건교사 안은영_공식 예고편 보기▼

www.youtube.com/watch?v=Nc2t2oCMkxU